![](http://www.ktip.net/b_ktip/data/member_board/002.jpg)
![](http://www.ktip.net/b_ktip/skin/member_board/img/t.gif)
영월 서강의 한반도지형 전망대 주변에 무궁화 나무심기를 합니다. 영월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고주서 씨가 주관을 하여 재작년부터 무궁화 나무를 식재(植栽) 하였고 작년에는 거제 대우조선 사진동아리에서 500여주를 가져와서 회원들이 심는 행사를 갖기도 했었다.
그러나 이 나무들이 개화를 하고보니 모두 개량종인 겹꽃으로 부득이 뒷 쪽으로 이식을 하였다고 한다. 금년 4월1일(토요일)에도 전국의 사진인 들이 모여서 금년에 개화가 가능한 묘목을 심는다고 합니다.(현재까지 사진가 들이나 충무로 R3등 관련자들이 후원한 무궁화 묘목은 300주 정도 된다고 한다)
묘목1주당 2.500원씩 하는데 주문을 하면 영월의 부흥농장(011-364-0789)에서 현지까지 배달을 해준다고 합니다. 뜻이 있는 사진인 들은 참가하여 나라꽃도 심어 보고 오후에는 안내를 받아 동강 할미꽃을 촬영하는 즐거움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凡祚도 지난 수요일 지인들과 함백산 복수초를 촬영하고 오는 길에 묘목20여 그루를 보태주고 왔습니다.)
요즘 일본의 교과서에 독도 망언이 심화되고있습니다. 그래서 4월1일은 인근의 학교 학생들도 동참하여 독도망언 규탄행사와 무궁화 심기에 동참을 한다고 하는군요. 이곳의 행사는 행정기관이 주관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라를 사랑하는 사진애호가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하는, 자발적 행사라고 하니 얼마나 자랑 서러운지 모릅니다. |
|